[속초시청=종합] 속초시, 보육교사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 힐링 워크숍 개최
상태바
[속초시청=종합] 속초시, 보육교사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 힐링 워크숍 개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는 오는 9월 3일(월) 오후6시 강원도진로교육원 대강당에서 속초시 보육교사 400여명을 대상으로 ‘보육교사 역량강화 힐링 워크숍’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최근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이 이슈화 되고 있는 반면 그 이면의 장기간 보육업무에 지친 보육교사들이 받고 있는 스트레스에 대해서는 등한시 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보육교사들이 재충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늘 반복되는 일상에서 쌓여가는 보육교사들의 직무 스트레스 및 지친 감성을 다독이는 힐링의 시간을 통해 장시간 보육업무로 인한 교사들의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알려주고 보육교사 스스로가 자존감을 회복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갖을 계획이다.

특히, ‘보육교사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는 의미를 담아 김유정 전문 강사를 초빙해서 ‘책놀이, 음악놀이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보육교사들이 행복하고 웃으면서 아이들을 대하는 행동과 마음을 담아갈 수 있도록 하는 힐링 특강이 진행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보육교사들과의 소통에 더욱 힘쓰고 설문조사를 통해 교사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진단해 앞으로 속초시 보육정책의 방향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출처=속초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