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청=종합] 합천군청소년참여위원 및 문화의집운영위원 워크샵 개최
상태바
[합천군청=종합] 합천군청소년참여위원 및 문화의집운영위원 워크샵 개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1일 14시~2일 12시까지 정양레포츠공원 오토캠핑장에서 청소년 20명, 합천군 청소년상담센터 청소년지도자 4명과 함께 청소년 캠프 自자自자(합청군청소년참여위원 및 문화의집운영위원 워크샵)를 개최했다.

청소년캠프 자자는 합천군청소년참여위원·문화의집운영위원들이 내 고장에서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참여함으로써 문화감수성 및 참여의식을 향상하여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고, 청소년들은 직접 장을 보고 식사준비, 위원회의, 레크레이션, 산책, 정양늪 생태학습관 관람 활동 등을 하였다.

이번 캠프를 통해 그동안 만나기 어려웠던 중·고등학생 간 교류의 장이 열렸고 가정형편 등으로 캠핑을 처음으로 접해본 청소년들이 많아 자발적 캠프 활동으로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함양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한편 합천군청소년참여위원과 문화의운영위원은 겸직으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권리·인권 모니터링, 개선제안 등의 기능을 하며 청소년이 지역 생활환경을 기반으로 문제인식, 정책연구를 통해 국가 수준의 정책을 제안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문화의집운영위원회는 문화의집 운영에 대한 전반에 활동하고 있으며 2018년도 합천군청소년참여위원·문화의집운영위원은 20명(합천중, 합천여중, 합천고, 합천여고)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합천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