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동두천시] 동두천시, 꿈나무정보도서관,“최향랑”그림책 작가 원화전시
상태바
[경기도청=동두천시] 동두천시, 꿈나무정보도서관,“최향랑”그림책 작가 원화전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평생교육원(원장 염필선) 꿈나무정보도서관에서는 9월부터 10월 27일 토요일까지 『숲속재봉사의 꽃잎드레스』의 저자 최향랑 작가의 작품 원화 47점과 작품관련 소품을 꿈꾸는 그림책정원에서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꿈꾸는 그림책정원은 그림책을 테마로 원화전시와 그림책 읽어주기를 하고 있는 공간이다. 올해 김중석 작가와 유준재 작가를 초청하여 원화전시 및 강연을 진행했으며, 세 번째로 최향랑 작가를 초대했다.

최향랑 작가는 <요리조리 맛있는 세계여행>으로 창비 좋은 어린이책 기획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고, 프랑스, 일본, 대만에 저작권을 수출하는 작가로 우리나라를 세계에 알리는 영향력 있는 그림책작가이다.

특히, <숲속 재봉사>를 테마로 자연물을 활용한 그림책을 만들어 섬세한 작가의 눈으로 발견한 꽃잎, 나뭇잎들이 어떻게 작품으로 탄생하였는지 초점을 맞추어 관람하는 것이 키포인트가 된다.

또한, 앞으로 <숲속 재봉사>를 주제로 작가 강연도 준비하고 있으며, 최근에 <믿기 어렵겠지만 엘비스 의상실> 이라는 제목으로 신간을 내어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도 감상할 수 있다.

꿈꾸는 그림책정원은 어린이뿐 아니라 누구나 보고 즐길 수 있는 경기북부 최초의 원화전시 공간으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그림책과 함께 상상의 세계를 즐길 수 있길 기대해본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