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고양시] 고양시, 20일 생물테러 재난대응 종합훈련 실시
상태바
[경기도청=고양시] 고양시, 20일 생물테러 재난대응 종합훈련 실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가 오는 20일 16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105만 시민과 함께하는 ‘생물테러 재난대응 종합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화재 등 각종 신종·복합 재난 발생을 대비해 각 기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현장대응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중이 이용하는 국제적 전시장인 킨텍스 제2전시장에 테러범 2명이 드론을 이용해 백색가루가 든 물체를 행사장에 투척, 생물테러를 일으키고 이후 방화를 저질러 대규모 사상자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해 이뤄질 예정이다.

훈련에는 재난관리책임기관인 고양시를 비롯해 ▲1군단, ▲9사단, ▲일산서부경찰서,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일산소방서,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KT, ▲일산의용소방대, ▲시민안전지킴이, ▲경기응급의료지원센터, ▲명지병원, ▲킨텍스, ▲일산동구청 어린이집 등 14개 기관·단체 약 250여 명이 참여한다.

상황발생에 따라 ▲주민대피, ▲긴급구조, ▲기관별 생물테러 대응, ▲현장지휘본부 및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 운영, ▲안전진단 및 긴급복구, ▲테러범 진압순 등 실제와 같은 상황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생물테러 재난대응 종합훈련을 통해 완벽한 재난대응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난 발생 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하고 행복한 고양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훈련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