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청=종합] 정읍시 신태인도서관, 어린이 동화 작가 박예분 초청 강연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정읍시청=종합] 정읍시 신태인도서관, 어린이 동화 작가 박예분 초청 강연 성황리에 마쳐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신태인도서관은 지난 19일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어린이 동화작가 박예분씨를 초청하여 신태인 초등학교에서 특강을 실시했다.

‘박예분 작가와 함께하는 이야기 여행’이라는 주제로 3시간 동안 진행된 특강에는 학생 100여명이 참석했다.

박예분 작가는 2004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솟대’로 등단하여, 동시동화그림책 창작 지도 및 저자 초청 특강 등 다수의 강의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뿔난 바다, 안녕 햄스터, 이순신의 작전이 필요해, 구름다리 건너 한벽당 등이 있다.

이날 강연은 ‘안녕, 햄스터’를 통해 사랑과 시에 대해 이야기 하며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했고, ‘뿔난 바다’를 통해 ‘일제 강점기 조세이 탄광 수몰 사고’에 대해 아이들과 토론을 하면서 과거의 아픈 민족의 역사를 되새겨 보는 기회를 가졌다.

시 관계자는 “오늘 이 강연을 계기로 우리 이웃들에 대한 사랑과 그리고 잊혀진 역사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앞으로도 신태인도서관은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출처=정읍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