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중고차할부전문 싸이카 이민성 대표 “개인회생중고차할부 무리한 신용조회는 금리결정에 독이 될 수 있어”
상태바
저신용자중고차할부전문 싸이카 이민성 대표 “개인회생중고차할부 무리한 신용조회는 금리결정에 독이 될 수 있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전 신용상황이 좋지 않아져 개인회생 신청을 진행한 K씨는 최근 중고차가 필요해져 은행을 통해 상담을 받아 보았으나 대출이 어렵다는 답변을 듣고 좌절했다.

그러던 중 인터넷을 통해 중고차매매사이트의 자체할부사를 통해 저신용자들도 중고차할부가 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해당 업체를 통해 오랜 상담을 거쳐 필요했던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최근 저신용자들을 위한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전액할부 서비스들이 생겨나면서 저신용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는데 중고자동차업체에 따라 불가한 경우도 있으니 자체할부사를 통해 승인율을 높여주는 업체를 찾는 것이 현명하다.

이에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를 할부로 진행할 때 무리한 신용조회를 진행해 신용등급을 일부러 떨어트리고 고금리의 할부 상품을 유도하는 경우가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또한 중고차할부전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할부는 차량비, 이전등록비, 보험료, 여유자금까지 전액할부가 가능한 서비스 이므로 조회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승인여부를 먼저 확인해보면 보다 안전한 중고차할부 진행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중고차 할부의 금리는 신용상황, 대출기간 등에 따라 금리가 결정되기 때문에 나에게 적합한 금리인지를 잘 따져보아야 추후 금전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싸이카 측은 제 1금융권인 우리은행,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중고차 할부 진행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최저이율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저신용자, 무직자, 군미필자, 95년생 등 다른 곳에서 할부 승인을 거절 받은 경우에도 할부 진행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싸이카는 안산, 인천, 부천, 시흥, 수원 등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k5, 소나타, 그렌져, 카니발, 쏘렌토, 인피니티, 아우디 a4 등의 매물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중고차매입, 내차팔기, 내중고차가격, 내차시세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