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美 금호타이어 물류업무 전담
상태바
대한통운, 美 금호타이어 물류업무 전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물류비만 4000만달러 규모
-美 주요 지역에 물류서비스 제공


[로지스인 오병근 기자]  대한통운이 연간 물류비만 4000만달러에 달하는 미국 금호타이어 물류업무를 전담한다.
대한통운은 미국 현지법인인 대한통운미국상사를 통해 연간 1000만 본에 달하는 금호 타이어 제품의 미국 내 운송과 창고보관 등 물류 전반에 대한 운영을 담당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대한통운은 한국과 중국 톈진, 베트남 호치민에서 생산된 타이어 제품의 선적과 통관, LA 롱비치 항구에서의 하역을 비롯해 LA 란초 물류센터에서 디트로이트, 시카고, 콜롬버스, 아틀란타, 달라스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물류센터로의 철도운송과 트럭운송을 맡게 됐다.
또 총 면적 15만500㎡(4만5600평)에 달하는 미국 소재 5개 금호타이어 물류센터의 재고관리와 제품 입출고, 도․소매처로의 제품운송 등 운영도 책임진다.
이번 금호타이어 미국 현지 물류 운영으로 대한통운은 연간 4000만 달러 규모의 매출 증대가 예상되며, 현지 물류시장에서의 인지도 상승으로 향후 현지 업체들에 대한 더욱 공격적인 영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역시 물류 아웃소싱으로 물류시설과 장비 운영 등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하고, 판매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어 미국 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대한통운은 이에 앞서 금호타이어의 미 동북부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국 뉴저지 사우스브룬스윅 지역에 2만1120㎡(6400평)규모의 창고를 새로 확보했으며, 지난 17일(현지시간) 개소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서 이국동 사장은 “글로벌 대한통운의 전초기지인 미국법인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그룹과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통운은 이번 금호타이어 외에 미국 내 그룹 화학, 건설 부문에 대한 물류 아웃소싱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