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PC버전 ‘오류메세지’-스마트폰 버전 ‘이용 가능’…“이런 앱을 무슨 정부에서 만들어”여론 뭇매
상태바
스마트초이스 PC버전 ‘오류메세지’-스마트폰 버전 ‘이용 가능’…“이런 앱을 무슨 정부에서 만들어”여론 뭇매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초이스 이용 가능시간 오전 9시~오후 8시 확인해야...
▲ 스마트폰 앱에서 쏟아지는 불만들

통신요금포털 ‘스마트초이스’가 하루종일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스마트초이스’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서 좀처럼 사라지지 않으며 관심을 끌고 있지만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스마트초이스’는 이동전화 요금제 추천, 단말기 공시지원금 조회, 통신미환급액 조회 등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로 통신서비스 이용자에게 통신요금, 통신서비스 관련 정보를 알기 쉽고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서 운영한다.

대표적 기능으로는 ▲본인의 월평균 사용량을 입력하면 가장 최적화된 요금제를 추천해 주는 ‘이동전화 요금제 추천’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이동통신3사 공시지원금 조회 서비스로 휴대폰/스마트폰 구입 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단말기 지원금 조회’ ▲휴대폰/스마트폰 구입 시, 예상 월 통신요금을 계산해 주는 스마트폰 요금계산기 서비스 ‘월납부액 계산하기’ ▲통신 미환급액을 온라인으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통신사에 대해 일괄 조회 및 환급신청을 할 수 있는 서비스 ‘통신 미환급액 조회’ 등이다.

하지만 기대와는 달리 접속이 힘들다는 불만이 여기저기에서 터져 나오는 상황으로 PC로 접속하는 방식과 달리 스마트폰 앱에서는 아예 흰 화면만 나온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어플 사용자들은 ‘어이없다 리뷰대로 백지상태’, ‘전혀 안 열림 거의 1년이 되어가도록 똑같이 하얀 화면 그대로’, ‘이런 앱을 무슨 정부에서 만들어’, ‘실행X’ 등 이용에 불편을 쏟아내고 있다.

작동이 잘 되는 사용자들은 코멘트 없이 별만 5개를 주고 있어 접속불만 이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실하게 전해지는 바는 없다.

본보가 확인해본 결과 메인화면에는 ‘현재 이용자가 많아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조회를 들어갔을 때 ‘HTTP Status 500’이라는 오류메세지가 나오고 있었다.

반면 스마트폰 앱에서는 이용가능시간(오전 9시~오후 8시) 안내메세지가 나오지만 전반적인 조회가 가능해 접속자가 몰려 일시적으로 몰리며 생긴 현상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