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종합] 완산구 사랑 담은 김장김치로 온정을 나눠요~
상태바
[전주시청=종합] 완산구 사랑 담은 김장김치로 온정을 나눠요~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완산구(구청장 이철수) 해바라기봉사단(회장 조언자)에서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완산구청 후정에서 『2018년 소외이웃을 위한 사랑愛 김장나눔 행사』 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완산구 해바라기봉사단 회원들이 멸치액젓을 직접 판매하여 마련한 기금과 전라북도 후원금으로 김장재료를 구입, 해바라기 회원 400여명이 참여하여 1,5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홀몸 어르신, 중증장애인 등 소외되고 어려운 저소득가정 280세대에 전달했다.

3일간 펼쳐진 이번행사는 양질의 재료구입부터 배추 절이기, 배추 씻기, 양념재료 다듬기, 양념 버무리기 등 전 과정이 해바라기봉사단 회원들의 손끝에서 정성을 다해 이루어졌다.

한편, 완산구 해바라기봉사단은 1998년에 창단된 비영리법인단체로 매월 밑반찬 지원사업, 사회복지시설 방문 자원봉사, 명절음식 나눔행사, 경로당 찰밥봉사 등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조언자 회장은 “추워진 날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을 생각하며 정성껏 김장김치를 준비했다”면서 “지역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철수 완산구청장은 봉사현장을 찾아 함께 김치를 버무리며, “봉사자들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를 소외된 이웃에게 전해주는 봉사단 덕분에 많은 이웃들이 올 겨울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라며,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하는데 전적으로 협력해 따뜻하고 행복한 도시 전주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전주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