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청=종합] 부안 동진면, 제2회 가자 지비로! 복 나와라 뚝딱 축제 성료
상태바
[부안군청=종합] 부안 동진면, 제2회 가자 지비로! 복 나와라 뚝딱 축제 성료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가자 지비로! 복 나와라 뚝딱 축제가 지난 10일 부안군 동진면 지비 마을 일원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펼쳐진 이번 축제는 주민과 향우와 귀농인 모두 가 축제기획부터 행사장 준비, 프로그램 운영까지 직접 참여해 모범적인 마을축제로의 성장가능성을 보여주고 관광객들이 가을여행의 색다른 추억을 담아 갈 수 있게 준비하였다.

이번 축제는 공동우물제, 전통 칠순·팔순 잔치, 특산물 음식체험, 사과따기 체험, 콩타작 체험, 떡메치기 체험 등 독특하고 다채로 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는데 특히 칠순·팔순·잔치 마당에서는 권익현 부안군수가 주민들에게 축하주와 축하의 절을 올렸으며 향우와 마을주민 전체가 합동절을 올리고 가족들이 주민들에게 올리는 감사의 인사말 등 감동을 주는 축제가 됐다.

또한 사과 따기 체험은 아이들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호응도가 높았고 인기가 많았다.

이와 함께 농특산물 판매장에서는 감, 고구마, 햅쌀, 팥 등 고품질 농산물 30여가지를 시중보다 30% 저렴하게 판매해 축제에 온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재구매 의사가 높아 향후 농산물 판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부안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