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2010 상반기 선 보인 상품
상태바
한진 2010 상반기 선 보인 상품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플러스택배 등 고객 밀착형 서비스 개발에 주력

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서비스를 시작한 한진은 기존의 하루 단위 택배 개념을 넘어 특정 시간 안에 배송하는 시간지정 택배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등 고객 맞춤형 프리미엄 서비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개인택배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해 다양한 고객 중심의 택배서비스인 공항택배·골프택배 등을 선보였다. 앞으로 한진은 시간지정택배, 오전택배 등 기존 신개념 특화상품과 더불어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을 비롯, VISA 카드사․LIG손해보험 등 제휴사와의 공동 마케팅 강화를 통해,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고객가치 중심의 부가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플러스 택배 도입 = 시간지정서비스라 불리는 플러스택배는 개인택배(C2C)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지고자 출시됐으며 지난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시간지정 집하서비스를 배송까지 확대한 프리미엄급 택배서비스다.

한층 강화된 SMS, 포장서비스도 함께 마련해 ‘시간이용 편의성’과 ‘특화배송 편리성’을 한층 높였다.
전국 어디에서나 서울지역으로 배송되는 모든 물품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개인택배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구로․강남․동대문․신촌 등 서울지역 11개 택배터미널을 거점으로 플러스택배 집배송 전담차량 50여대를 전격 투입하고, 고객 응대율을 높이기 위한 별도의 전용라인(1544-0011)을 신설하는 등 차별화된 택배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골프택배 서비스 도입 = 골프택배는 제주도를 비롯한 전국 골프장으로 고가의 골프장비를 라운딩 시간에 맞춰 안전하고 빠르게 배송해 주는 서비스로 주말이나 휴가철 골프를 즐기려는 중·장년층에게 유용한 상품이다.

특히, 자체 디자인한 전용 골프커버를 제작해 고가 장비인 골프채에 대한 안전한 상품 배송을 보장하고 있으며 배송 지연시 택배요금을 전액 보상해주는 서비스 보증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 VISA와 업무제휴 = VISA 카드 VIP고객이 한진택배 상품 이용 시, 택배비의 25%를 할인 받을 수 있도록 VISA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우선 VISA카드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택배 할인뿐 아니라, 의류․일반화물 보관 및 포장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골프택배, 공항택배로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VISA카드 회원들은 인천국제공항 내 한진택배 카운터에서 여행용 수하물 보관서비스 및 특수 포장서비스를 1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 S-OIL과 업무제휴 = 에스오일과 물류거점 활용 및 택배서비스 제공에 대한 포괄적 제휴 협약을 통해 한진은 에스오일의 전국 900여개의 광범위한 로컬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택배 취급점을 확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에스오일은 한진으로부터 오전택배, 골프택배, 공항택배 등의 신개념 택배서비스를 제공 받게 돼 고객 편의를 크게 향상시켰다.

◆ LIG 손해보험과 업무제휴 = LIG손해보험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보험에 가입한 고객들은 전국 어디서나 1천원의 택배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VIP고객은 골프택배 왕복 이용 시, 3천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각각 이용고객에 대한 연계 부가서비스 확대, 서비스 혜택 다양화, 신규고객 확보 등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