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53가지 유망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을 통해 운영,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미술/음악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커피바리스타’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 53가지 유망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을 통해 운영,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미술/음악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커피바리스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오감놀이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도형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커피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 코딩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한국사지도사, 냅킨아트지도사’ 등 53가지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을 통해 운영한다고 전했다.

그중 냅킨아트지도사 과정은 예쁜 냅킨으로 아트를 하는 것으로 그림이 그려져 있는 냅킨을 원하는 곳에 붙여 그림을 그린 듯한 느낌으로 꾸미는 방식으로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분들도 그림을 그린 것처럼 표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유리, 플라스틱, 나무, 천 등 어느 곳에도 사용이 가능하여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물건이나 작은 소품, 문구용품, 가구, 재활용품으로 분류되어 버려지는 물건들을 다양한 장식으로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실용적이고 경제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작품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냅킨아트 개요 및 다양한 기법을 이용한 실습을 다루는 강의로 이루어진다.

본 과정 수강 대상으로는 유아교육기관의 교사, 유아 관련 학과, 보육교사 졸업 및 재학생, 초등학교 및 교육 관련 학원 교사, 방과 후 교사, 문화센터, 교육기관 등의 교육 강사, 직장인, 학부모, 냅킨아트를 활용한 부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경우에 적합하다.

자격증 수료 이후에는 초등 방과 후 교사 및 특기적성 교육 강사, 문화센터 강사, 냅킨아트 공방 창업 등으로 취업 지원을 이어나갈 수 있다.

그 외에도 도형심리상담사 과정은 도형심리검사를 활용하는 도형심리상담이 무엇이며, 4가지 도형 중 어떤 도형을 선택하면 어떤 특성이 있는 것인지, 실제로 분석하는 방법 및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어 도형심리상담과 이론, 도형 유형 학습을 통해 4가지 도형이 의미하는 기본적인 성격, 특성, 강약점, 진로 적성 뿐만 아니라 각 도형을 선택한 내담자에 대한 최대한 다양한 분석과 기질 분석, 성격특성, 심리상태 등을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도형의 모형, 배열, 위치와 그 의미를 학습하고 실제 도형심리상담 분석 실습을 다루는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한편, 한교진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 무료 수강 신청 방법으로는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인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 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제출 서류 없이 누구나 전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생업과 학업을 병행하는 취업 준비생, 경력단절 여성, 직장인, 대학생 등을 위해 언제 어디서든 시간적 및 공간적 제약 없이 필요한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또는 PC를 통한 100%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