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ㆍ기상특보]전국 맑은 가운데 제주도 가끔 구름 많고 낮 기온 평년보다 높아…기상청, 대기 건조 산불 등 화재예방 당부
상태바
[오늘의 날씨ㆍ기상특보]전국 맑은 가운데 제주도 가끔 구름 많고 낮 기온 평년보다 높아…기상청, 대기 건조 산불 등 화재예방 당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상청 발표 특보현황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고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12월 1일)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온 전망>>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모레(12월 2일)는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낮기온이 평년보다 3~6도 높겠다. 한편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건조 현황과 전망>>

현재, 강원동해안과 강원산지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모레(12월 2일)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해상 전망>>

내일(12월 1일)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고, 특히 동해중부먼바다에는 새벽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서울ㆍ인천ㆍ경기도

서울ㆍ인천ㆍ경기도는 맑겠고, 기온은 -6~2도가 되겠다. 가시거리는 10km 내외로 박무(엷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나 차량 운행에는 지장이 없겠다.

* 일출 시각(서울 기준): 07시 27분

현재, 서울ㆍ인천ㆍ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서울ㆍ인천ㆍ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

부산, 울산, 경상남도는 출근시간대에 대체로 맑은 가운데 기온은 1~11도의 분포가 되겠으며, 가시거리는 10km 내외로 차량운행에는 지장이 없겠다.

* 일출 시각(부산 기준): 07시 12분

현재, 부산, 울산, 경남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대구ㆍ경상북도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영하 3도~영상 5도, 가시거리는 10km 내외로 일부 내륙에는 박무(엷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 일출 시각(대구 기준) : 07시 16분

현재, 대구와 경상북도는 대체로 맑다.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광주ㆍ전라남도

광주와 전라남도는 대체로 맑겠으나, 나주, 담양 등 내륙을 중심으로 박무(옅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 일출 시각(광주 기준): 07시 21분

현재, 광주와 전라남도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해도서지역(흑산도)에 황사가 관측되고 있으며, 해안과 내륙은 연무나 박무가 나타나는 곳이 있다.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전라북도

전라북도는 출근 시간대에 대체로 맑겠고, 장수 등 내륙에는 박무(엷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 일출 시각(전주 기준): 07시 22분

현재, 전라북도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장수, 남원 등 내륙을 중심으로 박무(엷은 안개)가 끼어 있다.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대전ㆍ세종ㆍ충청남도

충남지역은 출퇴근시간대에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2~5℃가 되겠다. 가시거리는 10km 내외로 차량운행에 불편은 없겠다.

* 일출 시각(대전 기준) : 07시 22분

현재, 충남지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충청북도

충북지방은 출근시간대에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4~2℃가량 되겠습니다. 가시거리는 10km 내외로 박무(엷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 일출 시각(청주 기준) : 07시 22분

현재, 충북지방은 맑은 날씨다.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강원도

강원도는 맑겠고, 기온은 강원내륙 -7~0도, 강원동해안 1~5도의 분포가 되겠다. 가시거리는 10km 내외로 차량 운행에는 지장이 없겠다.

* 일출 시각: 강릉 07시 20분, 춘천 07시 24분

현재, 강원도는 맑다.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제주도

제주도는 출근 시간대에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12~14℃ 분포가 되겠다.

* 일출시각(제주 기준) : 07시 19분

현재, 제주도는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