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교통안전 UCC‧슬로건 공모 당선작’ 발표
상태바
전남도, ‘교통안전 UCC‧슬로건 공모 당선작’ 발표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8.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도 안전 부릉부릉’ 등 29개 작품 선정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전남】 전남도가 ‘고맙습니다!’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실시한 ‘교통안전 UCC‧슬로건 공모전’ 수상작 29개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모는 지난 10월말까지 45일간 도민과 교통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생활현장에서 양보하고 배려하는 차량운전·안전보행 실천요령과 사례, 전라도 사투리를 활용한 재밌고 창의적인 내용을 주제로 UCC와 슬로건 2가지 분야로 진행됐다.

총 450건이 접수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종합 심사해, 각 분야별 대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등 총 29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대 20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전남도지사 상장이 수여된다.

UCC 분야에선 성숙한 안전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은 바로 ‘나 자신’이며, 더 이상 소중한 나를 위해 부끄러운 운전행태는 멈추자는 메시지를 노래(랩)로 표현한 ‘오늘도 안전 부릉부릉’이 일반부 대상을 차지했다.

또 슬로건 분야에선 빨리빨리 하려는 행동을 자제하고 천천히 안전하게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살펴가자는 의미를 표현한 ‘싸게싸게 하지말고, 싸목싸목 살펴가소’가 일반부 대상을 차지했다.

이밖에도 UCC 분야 우수상 3명(학생 1, 일반 2), 장려상 4명(학생 2, 일반 2), 입선 5명(학생 1, 일반 4)이, 슬로건 분야 우수상 4명(학생 2, 일반 2), 장려상 3명(학생 1, 일반 2), 입선 8명(학생 3, 일반 5)이 선정됐다.

선정된 작품은 전남도 누리집 등에 게재해 홍보 콘텐츠 자료로 활용한다. 또 2019년 교통안전의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매체 홍보 및 캠페인에도 활용된다. 특히 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남도안전학당’의 안전교육 자료로도 활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