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청=종합] 2018년 의용소방대 활동보고회 개최
상태바
[울산광역시청=종합] 2018년 의용소방대 활동보고회 개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는 12월 13일 오전 10시 울산 동천컨벤션에서 송철호 시장, 황세영 시의장, 의용소방대원 등 5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의용소방대 활동보고회’를 개최한다.

‘의용소방대 활동보고회’는 한 해 동안 각종 재난현장 지원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봉사, 불조심 홍보캠페인 활동 등 소방업무를 보조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의용소방대 활약상을 담은 홍보영상물 상영, 유공자 시상, 전문강사 강의기법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시상식에서 북부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가 ‘남성대 최우수 단체’, 중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병영지역대가 ‘여성대 최우수 단체’, 남부소방서 수난의용소방대가 ‘전문의용소방대 최우수 단체’로 선정되어 각각 울산시장 표창을 수상한다.

송철호 시장은 “의용소방대가 지역 안전 지킴이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모습에 무한한 감동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안전하고 행복한 울산을 위해 큰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용소방대는 재난현장에서 화재진압, 구조 구급 등의 활동과 화재예방활동에 관한 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법정단체다.

전국적으로 10만여 명의 의용소방대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울산은 69개대 1,600여 명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울산광역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