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뒤 추억을 선물합니다!”
상태바
“1년 뒤 추억을 선물합니다!”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8.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스퀘어 느린 우체통 ‘Happy U‧Letter’ 인기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광주】 "오늘 부친 편지를 1년 뒤에 받아본다면 어떤 느낌일까?”

유‧스퀘어가 12월20일부터 2019년 1월20일까지 1층 영풍문고 앞 실내공간에 시민의 마음을 전하는 느린 우체통 ‘Happy U·Letter<사진>’를 운영한다. ‘Happy U·Letter’는 시민들이 자기자신, 가족, 연인에게 편지를 쓰면 1년 후 해당 주소지로 발송해주는 유‧스퀘어의 무료 이벤트다.

유‧스퀘어는 연말연시를 맞아 유‧스퀘어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한 해를 되돌아보고, 추억을 편지에 담을 수 있도록 느린 우체통 ‘Happy U·Letter’ 를 운영하게 됐다. 느린 우체통 이벤트 공간에는 손 편지를 마음껏 쓸 수 있도록 무료 편지지와 볼펜, 스티커 등이 놓여있다.

유‧스퀘어는 2013년도부터 매년 연말마다 ‘Happy U·Letter’ 를 통해 한 달 동안 시민들이 무료로 편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했다. 작년에 모인 편지는 총 1400여통으로 12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한편, 유‧스퀘어에서는 지난해 ‘Happy U·Letter’를 통해 편지를 쓰고 받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수기를 공모한다. 수기는 자유양식으로 이름, 연락처, 주소를 기재 후 분량 제한 없이 담당자 메일(u_culture@naver.com)로 1월20일까지 보내면 된다. 우수 사연으로 선정되면 아시아나항공 A380모형비행기, 문화상품권, CGV 영화권람권, 공연초대권 등을 증정한다.

작년, 느린 우체통에 편지를 넣었다는 이모씨는 수기공모를 통해 “나 자신에게 보내는 나만의 메세지를 보며, 내가 어디로 흘러가는지 잠시나마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며 “직장생활의 변화로 인해 지친 일상에, 작은 위로를 선물 받은 기분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