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양청, 어촌 후계인력 교육
상태바
여수해양청, 어촌 후계인력 교육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全南】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덕일)은 지난 16, 17일 양일간 신규어업인 후계자 20명을 대상으로 수산전문기술 보급과 21세기 지식·정보화에 걸맞는 경쟁력 있는 신지식 어업인을 육성키 위해 수산정보센터 회의실에서 어촌후계인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의 주요내용은 소양교육과 수산기술교육으로 구분해 이뤄졌는데 해양수산시책 및 어촌정착 의욕 고취를 위한 정신교육과 어패류의 종묘생산 및 양식방법, 각종 질병대책과 환경문제, 우렁쉥이나 능성어 양식 등 지역특성에 알맞은 양식방법을 중심으로 한 전문기술교육은 물론 첨단시설의 연구소 및 시험장 방문을 통한 현장견학도 실시했다.
특히 올 신규어업인 후계자 20명은 어업에 종사할 의욕이 있는 청·장년을 중심으로 수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문화, 규모화, 현대화된 유능한 인력으로 선발됐으며, 이번 교육이수 후 어업인후계자로서의 자격을 갖게 됨에 따라 각자의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추진자금 2천만∼3천만원(5년 거치 10년 상환)의 융자금을 지원받아 어촌에 조기 정착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은 앞으로 어업인 후계자를 대상으로 경영기술 연찬교육 및 정보화교육을 수시로 실시, 수산전문인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朴正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