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청=종합] 속초시, 담배소매인 지정업소 일제정비
상태바
[속초시청=종합] 속초시, 담배소매인 지정업소 일제정비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가 담배소매인 지정업소 500여개소에 대한 일제정비를 2019년 1월 2일(수)부터 25일(금)까지 실시한다.

담배소매인은 사업장을 폐업하거나 사업자 등록 명의를 변경할 경우 시청에 담배소매업 폐업신고를 하여야 한다.

또한 폐업신고 또는 휴업신고를 하지 않고 60일 이상 영업을 하지 않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90일 이상 담배를 매입하지 아니한 경우 지정취소 등의 행정처분을 받게 되며 이 경우 향후 2년간 담배소매인 지정을 받을 수 없다.

이를 토대로 속초시에서는 이번 일제정비를 통해 사업자 등록 폐업여부, 담배 미매입 현황 및 미영업기간 등을 조사하여 자진 폐업신고 안내를 유도하는 등 담배소매인에 대한 행정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2010년 이전 담배소매인으로 지정된 업체에 대해 상호, 대표자, 영업장소 등 담배소매인 지정기준 적합여부에 대한 현장조사를 통해 담배소매인 지정 정보를 현행화한다는 방침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자진 폐업신고에 대한 홍보를 통해 행정처분으로 인한 소매인들의 불이익을 최소화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비를 통해 담배소매인 지정 신청에 있어 공평한 기회를 보장하고 소매인 간의 과다경쟁을 방지하여 건전한 유통질서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속초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