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전국] “함께 잘 사는 나라, 사람중심 일자리 노사정이 함께 합니다.”
상태바
[고용노동부=전국] “함께 잘 사는 나라, 사람중심 일자리 노사정이 함께 합니다.”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19.1.8.(화) 포스트타워(서울 중구)에서 "2019년 노사정 신년인사회" 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갑 장관을 비롯해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손경식 한국경총 회장,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정윤숙 여성경제인협회 회장 등 노사정 대표와 유관 단체.기관장, 학계 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새해인사를 나누었다.

행사는 노사정 대표의 인사말씀 및 덕담,축하떡 자르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재갑 장관은 인사말씀을 통해 ‘함께 잘 사는 나라’의 핵심은 좋은 일자리임을 강조하면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동계, 경영계를 비롯한 각계각층에서 지혜와 힘을 모아 달라”라고 하는 한편, “새롭게 출발한 경제사회노동위원회에서 노사정이 마음을 하나로 모아 국민의 삶과 밀접한 현안들을 하나하나 풀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또한, 신년사에서도 밝혔듯이 “올해 고용노동부는 어려운 고용상황 극복을 위해 일자리의 기회를 확대하고, 노동존중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며, 미래 노동시장 적응을 위한 준비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노사정을 대표하는 주요 참석자들도 덕담을 주고받으며, “함께 잘 사는 나라, 사람중심 일자리”를 만들어 가기 위한 새로운 출발과 화합을 다짐하였다.

[출처=고용노동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