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마한축제 및 여러 축제 시장 참여, 전남창업지원 남도청년보부상 4기모집
상태바
나주마한축제 및 여러 축제 시장 참여, 전남창업지원 남도청년보부상 4기모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펼쳐진다. 나주마한축제의 경우 우리나라 고대국가 마한의 문화를 알아볼 수 있는 축제이다. 마한의 소도제, 마한인 춤공연, 마한 놀이촌, 마한 씨름대회, 마한행렬 등의 행사를 비롯해 시장이 열려 인근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이처럼 다양한 행사에 직접 창여하고, 5일장을 순회하고 있는 남도청년보부상에서 4기를 모집하고 있다. 1~3기 보부상은 이미 활동을 종료한 다음 순회운영 및 입점을 준비하고 있으며, 새로 4기를 모집하는 것이다.

2019년 2월 2일(토)까지 남도청년보부상사업단에 방문접수하거나 이메일을 보내면 신청이 되며, 그 후 개별로 합격자가 통지된다. 합격자들은 2차 면접심사를 봐야 하고, 면접을 통과한 다음 교육을 받고 실제로 창업 지원을 받게 된다.

1차 서류심사는 개별통지되며, 2차 면접심사는 2019년 2월 중에 실시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4기 활동을 시작한다면 보부상 사업에 필요한 교육 및 공간 사용료, 이동식 판매대, 멘토링, 유니폼, 이동식 간판 인테리어 비용,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 1,500만원 상당의 지원이 있을 예정이며, 2차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보부상활동 결과 성과가 우수한 보부상을 대상으로 2차 점포창업이 지원되니 1차 활동 때 본인이 최선을 다해 활동을 진행한다면 여러 가지 도움을 받아 안정적으로 실제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기본교육, 창업절차, 세무·회계 교육 제공 등의 역량 강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보부상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컨설팅, 공동 마케팅·홍보, 협동조합 설립 촉진 등도 지원된다.

한편 남도청년보부상에서는 대학생 및 창업에 경험이 없는 30~40대까지를 주 모집 인원으로 보고 있으며, 광주 전남 5일시장 내에 창업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송정5일시장, 화순시장, 장성사거리시장, 담양창평시장, 함평시장, 나주목사고을시장 외 각 지역 축제, 플리마켓에 참여하면서 창업아이템을 분석할 수 있도록 한다. 시장 및 보부상의 활성화를 위하여 마술, 트로트, 섹소폰, 난타등의 다채로운 공연을 진행하기도 한다.

자세한 정보 확인은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