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 조합·버스공제와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 조합·버스공제와 간담회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인천】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본부장 김용헌)가 22~23일 이틀에 걸쳐 인천버스조합(이사장 이상기), 버스공제 인천지부(지부장 김태인), 인천개인택시조합(이사장 김승일), 인천개별화물협회(이사장 이윤철)를 잇따라 방문, 안전운행 및 사고감소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인천본부에 따르면, 지난해 인천시내 버스 교통사고 사망자는 10명(잠정 집계)으로, 전년 2명 대비 8명(400%)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1월 현재 버스 및 택시, 화물 등 사업용 교통사고 사망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본부는 운수조합 및 공제조합에 올 한해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 사업의 중점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운수사업자단체에서 이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협조 요청했다.

특히, 공단 인천본부에 불법자동차 단속반원이 전담 배치됨에 따라 3월부터는 지자체 및 경찰청과 합동으로 최고속도제한장치 해제여부 및 운행기록장치를 활용한 휴게시간 준수여부, 불법튜닝, 적재불량 등 사업용자동차에 대한 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라면서 운수회사 및 운전자들이 안전운행과 더불어 자동차관리에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조합 및 공제조합에서는 공단의 안전사업에 대한 협조와 운전자 및 자동차에 대한 안전관리에 내실을 기할 것이며, 인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화답했다.

향후 본부는 인천시 교통정책을 주관하는 교통국장과의 면담을 통해 교통안전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요청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