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오산시] 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미래진로탐색을 위해 한국 잡월드 직업 체험
상태바
[경기도청=오산시] 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미래진로탐색을 위해 한국 잡월드 직업 체험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24일 고학년 40명과 함께 미래진로탐색을 위해 성남에 있는 한국잡월드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직업선택과 바람직한 직업관을 가질 수 있도록 변화하는 직업세계, 적성과 흥미탐색, 다양한 직업세계 42개의 체험실과 66개 직종을 체험을 하였으며, 특히 사전조사를 통해 예약해둔 1인당 3개의 희망 직종별로 나뉘어 항공사, 방송국, 우주센터, 정보기관 등 실제 직무환경으로 연출된 테마 공간 속에서 치과의사가 되어 아픈 환자를 치료하고 조종사가 되어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우주센터에서 게임을 개발 및 방송국에서 기자의 취재도 경험해보는 등 직업의 변화상과 다양한 직업의 모습, 직업의 가치 등 그동안 꿈꿔왔던 직업의 세계를 직접 체험했다.

전문가와 함께 직업체험을 하면서 긍정적인 직업관 형성에 기여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구체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선옥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동들에게 구체적인 꿈과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적 소외감을 극복하고 자신의 미래에 주인이 되어 당당한 사회의 구성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