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동두천시]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급식소 원장·교사 집합교육 실시
상태바
[경기도청=동두천시]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급식소 원장·교사 집합교육 실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안선정)에서는 지난 23일 아름다운문화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 원장 및 교사 8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사업설명회 및 집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2019년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업계획, 어린이 급식소 위생·안전 관리 및 식중독 예방, 직무스트레스 완화 등을 주제로 구성하였다.

위생·안전 관리 및 식중독 예방 교육은 시설, 개인위생, 공정관리, 보관관리 등으로 세분화하여 교육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노로바이러스의 증상 및 예방법, 대응요령 등을 교육하여 사고 발생 시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직무스트레스 완화 교육은 웃음을 통한 스트레스 완화를 주제로, 원장·교사의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해 보다 안전한 급식소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안선정 센터장은 “체계적인 위생 및 영양관리로, 학부모들이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어린이 안심급식을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