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태극정비, 특화정비로 난관 극복
상태바
대구 태극정비, 특화정비로 난관 극복
  • 서철석 기자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大邱】"무엇인가 다른 색깔있는 정비로 어려운 경기를 극복해 나갈 것입니다.”
대구 태극정비공업사(대구 달서구 장동 남대구IC 인근)가 일반정비보다는 화물차량 개조와 구조변경 전문정비공장으로 널리 알려지면서 전국에서 사업·비사업용 화물차량들의 주문제작이 끊임없이 늘고 있다.
특히 이 업체는 대부분의 정비업체들에서는 처리하지 못하는 덤프 5t차량의 개조 및 크레인·카고차량의 제작에 있어 한치의 오차없는 기술력을 자랑, 소비자들의 주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지난 60년대부터 터부차량의 구조변경을 담당했던 기술자를 포함, 전문기술자 13명이 포진하고 있는 이 업체는 20∼30여 년의 노하우로 바탕으로 연간 200여 대를 구조변경하고 있으며, 하자로 인한 사후 AS가 거의 없을 정도의 최고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 업체 조영규 대표는 “제작차종 범위 확대를 위해 올해 말쯤에는 환경차량(청소차량)을 제작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준비단계에 들어갔으며, 소비자가 만족하는 시설과 장비의 현대화로 태극정비공업사를 완성차업체의 OEM 제작업체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업체는 덤프차량 개조에 있어 전국적인 소비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 98년 위생차량을 개조해 동남아와 유럽방면으로 수출을 시작한 이후 현재는 환경차와 라이노를 개조, 수출하고 있다.
徐喆錫기자 csseo@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