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노사 ‘카풀 불법영업 근절’ 민주당사 앞 릴레이 집회 추진
상태바
택시노사 ‘카풀 불법영업 근절’ 민주당사 앞 릴레이 집회 추진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9.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국회에서 관련 법 개정’ 촉구키로

[교통신문 박종욱 기자] 택시노사가 '플랫폼 사업자에 의한 자가용 카풀 영업행위 근절'을 목표로 발의된 관련 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릴레이 집회를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개최한다.

카카오모빌리티 등에 의한 불법 카풀 영업에 대응해 택시노사 4단체가 구성, 운영 중인 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 29일 11차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비대위에 따르면, 민주당사 앞 집회는 2월11일 오전 11시30분부터 매일 같은 시간에 기한을 정하지 않고 계속할 방침이며, 이를 위해 4단체에서 각각 25명의 전담인원을 선정해 집회를 이어가기로 했다.

택시 4단체가 민주당사 앞 집회를 결정한 것은,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 다수가 자가용을 이용한 카풀 영업행위를 불법으로 판단하는 것과는 달리 더불어민주당의 경우 카카오 등 플랫폼 사업자들에게 다소 우호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고 보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택시 4단체는 집회를 통해 택시노사의 이 문제에 관한 근본적인 입장과 진정성을 민주당에 전달함으로써 국회에 발의된 관련 법 개정안을 2월 국회에서 처리토록 한다는 의도로 보인다.

비대위는 또 관련 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위해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법 개정 동의서 징구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 작업은 2월 국회에 대비해 오는 빠른 시간내 결론을 낸다는 것이 비대위의 판단이다.

비대위는 이밖에도 카카오모빌리티 등에 의한 불법 택시영업행위에 대한 고발 준비상황도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