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정비업계 연합회 무용론 제기
상태바
부산지역 정비업계 연합회 무용론 제기
  • 윤영근 기자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釜山】부산지역 정비사업자들이 상위단체인 정비연협회가 공석 중인 회장을 선출하지 못하고 장기간 '표류'하고 있는데 대해 강한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
특히 정비사업자들은 숙원사업인 보험정비수가가 국회의원 의원입법으로 어렵게 확정돼 '공표'된 후 관계부처에서 후속 하위법령 제정을 놓고 손해보험업계 등과 첨예한 줄다리기를 벌이는 상황에서 새 집행부 출범 지연으로 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데 대해 안타까움을 넘어 허탈해하면서 연합회 무용론을 제기하고 있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정비연합회가 회장 사임에 따라 공석 중인 회장선출을 위해 지난달 20일과 지난 1일 개최된 총회에서도 회장 등 임원진을 구성하지 못해 정상적 기능에 차질을 빚고 있는데는 연합회 구성원들이 일선 사업자들의 어려움 해결보다는 '밥그릇' 싸움에 급급하고 있는 것이 원인이라며 구성원들에게 강한 불신감을 보이고 있다.
정비사업자들은 업계가 경기 침체의 장기화로 작업물량이 격감해 대부분 종사원 인건비 지급에도 어려움을 겪는 최악의 경영난으로 무더기 도산위기에 직면해 있는데도 연합회가 본연의 역할로 사업자들에게 비전을 제시하기 보다는 회장선거를 둘러싼 '감투싸움'으로 업계의 이미지마저 실추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비연합회 구성원은 각 시·도 정비조합 이사장들로서, 회장선거권을 갖고 있다.
회장직을 사퇴한 회장은 장기간 극심한 내분으로 제역할을 수행하지 못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지난달 20일 총회에서는 2명의 입후보자가 첨예한 대립으로, 지난 1일 총회는 단독출마자에 대한 신뢰감 상실이 의결 정족수 미달로 총회가 유회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비사업자들은 또 회장 임기를 채우지 못하고 도중 하차한 일정부분에 책임을 져야 할 일부 구성원이 자숙은 커녕 오히려 새 집행부 구성 등에서 역할이나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부분에 대해서도 개탄했다.
이와 관련, 한 중진 사업자는 "정비연합회가 중앙단체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조기에 정상화, 현안과제인 '자배법' 하위법령에 업계의 뜻을 반영하면서 업체의 난립을 방지할 수 있는 제도보안에 각 시·도 조합이사장들이 단합하는 한편 후임 회장은 구성원들간 화합을 도모하면서 21세기 무한경쟁시대에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참신한 인물을 선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尹永根기자 ygyoon@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