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환불, 애플 환불 대행 ‘환불고’, 미국 본사를 통한 빠른 모바일게임 환불, 100% 후불 정산
상태바
구글 환불, 애플 환불 대행 ‘환불고’, 미국 본사를 통한 빠른 모바일게임 환불, 100% 후불 정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앱 마켓 시장점유율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61.1%, 애플 앱스토어 21.7%, 원스토어 13.5%로 구글과 애플이 80% 이상을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앱 마켓 관련 외국기업들이 국내시장에서 10조원 이상매출을 확장하고 영향력을 키우면서 다양한 소비자민원도 함께 늘고 있다.

창원시에 사는 남 모(남)씨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게임 아이템을 59.99달러에 구매해 결제했지만 시스템 오류로 인해 정작 게임 아이템은 받지 못했다. 게임사 고객센터에 환불을 요청했지만 허사였다. 애플 앱스토어는 구매 철회 권한을 애플이 지니고 있어 게임사 판단으로 환불해줄 수 없다는 게 이유였다. 결국 남 모 씨는 게임사와 애플 측이 서로 책임을 미루는 반복적인 입장에 지쳐 환불을 포기해야 했다.

국내 모바일게임 가운데 상당수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유통된다. 게임 아이템의 판매나 환불도 이들 앱마켓을 통해 이뤄진다. 문제는 게임 아이템 결제 철회 권한이 게임사가 아닌 앱 마켓에 있다 보니 결제 과정 중 오류가 발생해 아이템을 받지 못하는 등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 일이 복잡해지는 것이다. 인터넷에서 환불 방법 등을 검색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앱마켓을 통해 직접 환불을 시도하는 고객도 많지만 복잡한 과정 및 언어장벽 문제로 환불을 개인적으로 성공하기에는 제로에 가깝다.

이로 인해 모바일게임 관련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전문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기고 있다. 하지만 사업자등록조차 하지 않은 무허가 업체들도 기승을 부리고 있어 소비자들은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구글환불, 애플환불 관련 모바일게임 환불 대행 전문 ‘환불고’는 정식 사업자등록 업체로 5년간의 환불 대행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된 전담팀을 통해 구글, 애플의 미국 본사에 직접 환불 신청을 진행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

환불고 관계자는 “모바일 컨텐츠 종류와 무관하게 구글과 애플의 플랫폼을 통해 구글환불 120일, 애플환불 60일 이내에 결제한 건에 대해 전액 환불을 대행해 주고 있다”며 “특히 모바일게임 환불은 결제한 아이템을 모두 사용해도 환불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현재 환불 신청이 가능한 게임으로는 십이지천m 환불, 다크에덴m 환불, 브롤스타즈 환불, 갤럭시어택 환불, 외모지상주의 환불, 아리엘 환불, 오크 환불, 십만대적검 환불, 블레이드앤소울 환불, 포트리스m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 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