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연구소, 벤처기업인증 최적의 솔루션 제공
상태바
중소기업경영연구소, 벤처기업인증 최적의 솔루션 제공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은 모험정신을 뜻하는 벤처(Venture) 와 기업(Company)의 합성어로, 첨단의 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신사업에 도전하는 기술집약형 중소기업을 의미한다. 정부는 일자리 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소벤처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보고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힘쓰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벤처기업인증이다.

벤처기업인증은 타 기업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성장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아 정부에서 지원할 만한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업에 한해 창업 및 세제, 금융, 입지, 특허,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제도를 말한다.

2019년도 정부에서 발표한 계획에 따르면, 벤처기업의 양적 성장을 줄이고 질적 성장을 늘리기 위해 민간 전문가로부터 인정받거나 투자를 유치해야만 벤처기업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정하였다. 이는 이전보다 기술성 평가기준이 까다로워 졌음을 의미한다.

벤처기업인증의 대표적은 혜택으로는 세금감면을 들 수 있는데, 창업 후 3년 이내에 벤처확인을 받은 기업은 법인세 및 소득세, 재산세를 50%를 감면해주고 있다. 또한, 창업일로부터 4년 이내에 취득하는 사업용 재산에 대한 취득세는 75% 감면 가능하다.

벤처기업인증 확인서를 발급받은 기업은 코스닥 상장 등록심사, 중소기업 정책자금 심사, 신용보증 심사 과정에서 우대받을 수 있으며, 특허 및 실용신안 등록 출원시 우선 심사대상 자격을 부여 받는다. TV, 라디오 광고비용의 70%도 감면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경영연구소 측 관계자는 “이번 년도 기술성 평가기준이 전반적으로 까다로워져 벤처기업인증을 받기가 전년도보다 훨씬 어려워졌다 “며, “매해 변동사항이 적용되어 발표되는 벤처기업인증은 제도의 변화를 잘 숙지하여 유형별 요건을 충족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중소기업경영연구소는 오랜 기간 쌓아온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벤처기업인증 관련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중소기업경영연구소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