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미국유심 공항유심센터에서 출국 당일 구매, 출국시간 아낄 수 있어
상태바
유럽 미국유심 공항유심센터에서 출국 당일 구매, 출국시간 아낄 수 있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정연휴가 지나고 사람들이 일상으로 돌아오고 있다. 이번 연휴기간에 여행자가 늘면서 인천공항은 엄청난 인원으로 기존 30분 걸리던 출국 심사가 1시간 이상으로 늘어나기도 했다. 그 외 와이파이, 유심칩 전달장소에선 대기표가 140번대까지 기다리기도 했다.

이에 바쁜 출국일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만약 해외 유심칩 사용예정이라면 인천공항 1, 2터미널내 10개 북스토어매장을 이용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공항유심센터가 유심판매를 진행하는 북스토어에서는 대기 없이, 예약 없이 바로 현장구매가 가능하다.

공항유심센터에서는 정품 유럽유심∙미국유심∙아시아유심을 온∙오프라인 동일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북스토어 매장 운영시간은 일반구역 6:30~21:00 면세구역 7:00~21:00 까지다. 비행기 시간과 비교하여 적절한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유럽유심칩은 EE유심, 쓰리심, 라이카유심이 있다. 모두 별도 설정없이 유심교체만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여행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EE유심은 가장 속도가 빠르며 핫스팟/테더링이 가능하지만 데이터전용이다. 전화가 필요하다면 쓰리심과 라이카유심이 있는데 쓰리심은 유럽내 3000분 통화를 라이카유심은 한국100분이 포함되어 있어 가성비가 좋다.

미국유심칩은 티모바일 무제한 데이터와 통화가 지원되어 가장 많이 찾는다. 다만 폰사양에 따라 사용이 어려울 수 있어 공항유심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할 것이 권장된다. 폰사양에 맞지 않을 때는 AT&T망을 사용하는 NET10을 사용하면 된다. 그 외에 일본, 중국, 태국, 홍콩, 베트남 유심칩도 정품판매 중이다.

공항유심센터의 고객센터는 연중무휴 09~24시(자정)까지 운영 중으로 유심사용에 불편이 있을 경우 빠른 피드를 받을 수 있다. 일부업체들의 보다폰(Vodafone)유심은 한국에서 판매대행으로만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만약 현지에서 유심사용이 비정상일 경우 유심 사용자가 직접 보다폰 본사와 현지어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불편이 있다.

자세한 유럽, 미국, 아시아 유심관련 정보는 공항유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