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맛집 보광호 강화도 해안도로 드라이브 후 만끽하는 제철 해산물과 풍성한 모듬회
상태바
강화도 맛집 보광호 강화도 해안도로 드라이브 후 만끽하는 제철 해산물과 풍성한 모듬회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강화도는 다양한 자연명소를 갖추고 있고 도심과 가까워 겨울바다의 정취를 만끽하고자 급여행지로 많이 찾는다.

수도권 대표 여행지인 강화도에 해안도로를 따라 줄 지어져 있는 각종 맛집, 카페 등은 여행객들의 감성과 입맛을 충족시키며 강화도를 즐길 수 있는 풍부한 매력 중 하나이다.

이런 가운데 강화도횟집 보광호는 마니산맛집, 전등사맛집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연인,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를 나오기에 굉장히 좋은 위치에 있어서 맛있고 신선한 음식과 데이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매장이다.

강화도횟집 보광호는 1호점과 2호점이 성업 중인데 그 중 2호점은 통유리로 되어있어 전망이 좋다.

제철에 나오는 해산물이 계절별로 메뉴구성이 되어있는데 봄에는 쭈꾸미가 가을은 꽃게와 새우등 철마다 나는 해산물을 싱싱하게 먹을 수 있다.

주문이 들어가면 모듬 해산물에 이어 제철 모듬회가 나오고 오디장어구이 또는 해산물 빠다구이가 나오며 매운탕 대신 쭈꾸미 샤브로 주문을 하면 죽, 수제비, 칼국수 3가지 사리 중 선택하여 맛볼 수 있다.

제철활어회는 식감이 다른 곳과 달리 쫄깃하고 고소하며 설사 회를 못 먹는 사람이라 해도 양배추 콩가루 무침을 곁들여 먹을 수 있게 함께 제공되어 회에 대한 새로운 식견을 갖도록 한다.

무엇보다 사장님이 직접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 해산물을 잡아오면 자녀들이 열심히 손질하고 요리하여 손님상에 정성껏 내어주고 있어 믿고 맛볼 수 있다는 점이 보광호의 큰 매력이다.

따라서 해산물 모듬회는 신선도가 아주 좋으며 함께 제공되는 김치는 직접 담궈서 집에서 엄마가 해준 김치맛이 생각나게 한다.

코스 중 오디 장어구이에는 소스와 무채, 깻잎장아찌가 같이 나오고 선택메뉴로 탕 종류를 고르면 매운탕이 나오지 않는 대신 다른 메뉴의 양을 많이 준다.

강화도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보광호는 주변에 전등산과 마니산 등 관광명소와 가까이 있어 전등사맛집과 마니산맛집으로도 불리며 둘째주, 넷째주 화요일이 휴무로 영업시간과 예약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나 검색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