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지상직취업학원 크루팩토리 "국비지원으로 관통사,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필기시험과정 취득 GET"
상태바
여행사지상직취업학원 크루팩토리 "국비지원으로 관통사,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필기시험과정 취득 GET"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여행사취업학원 크루팩토리(Crew Factory/ 백철 대표)에서 국비로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필기시험과정을 취득할 수 있어 화제다.

크루팩토리 여행사지상직취업학원은 다년간 국내 여행사업계를 분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시킨 독특한 크루팩토리만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관광통역안내사(관통사) 및 항공사지상직승무원 배출에 힘쓰고 있다.

차세대 대한민국을 빛낼 관광통역안내사를 꿈꾸는 예비 여행사취업과 지상직취업을 꿈꾸는 자들에게 취업성공길잡이로 나서고 있는 크루팩토리 여행사취업학원은 2019년 상반기 국비지원교육으로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필기시험과정을 소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2019년 여행사업계 유망직종으로 선정된 '관광통역안내사(관통사/여행가이드)'는 대한민국에 방문하는 전세계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소통을 통해 공감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홍보대사 겸 민간외교관으로 통한다.

관광통역안내사는 전문성을 통하여 리더쉽, 창의성, 개성, 소통을 기반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의 고귀한 역사 현장 및 문화를 실시간에서 표현은 물론이며, 한국에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입국부터 출국까지 전담하는 업무 수행과 국내 산업 및 중요시설을 숙지 후 막힘없이 설명하는 직무다.

최근 관광통역안내사 관련되어 중요키워드로 국외여행인솔자자격증, 관광안내사, 관광통역안내사학원, 재직자내일배움카드,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내일배움카드 등이 등장했고,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한국관광공사, 관광가이드자격증 관광통역사가 가장 비중이 컸다.

관광통역안내사 활동분야로는 크루즈 관광, 특급호텔, 국제회의, 해외무역업, 카지노업무,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종류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역량을 확대해 대한민국 문화산업발전에 이바지하는 공신력 업무를 담당하는 중요 직책으로 알려졌다.

2018년 한국관광통계를 따르면 12월 한국에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전년 대비 16.8%가 증가했다. 그 중 중국인과 일본인 관광객의 방문 수치가 급증했고, 2019년 후반기까지 대한민국에 수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다.

시대에 발맞춰 여행사취업학원 크루팩토리에서는 국내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흐름을 파악하여 국비지원자격증으로 손꼽힌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과 더불어 관광통역안내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미 크루팩토리 여행사지상직취업학원에서는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필기시험과정반이 개강전부터 전국에서 여행사취업과 지상직취업, 항공사지상직, 지상직승무원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취준생)과 수강생, 학생들이 몰려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은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통역분야 유일한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직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관광통역사뿐만 아니라 여행사취업과 항공사지상직취업에 희망하는 취준생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강의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은 항공사취업시 항공사체크인카운터에서 사용되는 DCS자격증 취득과정과 아시아나세이버 아바쿠스(CRS자격증) 예약발권과정과 여행사 오퍼레이터(OP), 투어 컨덕터 등 많은 과정을 2019년도 승인 받아 다시 한번 주목받은 바 있다.

크루팩토리 여행사취업학원 강희정 팀장은 "관광통역안내사는 고소득 연봉이 가능하다. 열심히 일한 만큼 그 성과는 크며, 또 나이 제한도 없는 것이 특징이다. 어느 누구나 남녀노소 재미있게 일할 수 있는 직종으로 불리며, 관광통역안내사는 관광학이론을 기반으로 관광개념과 정의 나라의 미래와 역사에 대해 자세히 파악해야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강 팀장은 "크루팩토리 여행사취업학원에서는 국비지원교육으로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필기시험과정 취득이 가능하며,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및 관광통역안내사 시험집중반 개강 소식에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을 들을 수 있다. 이미 전국에서 관통사 관련되어 문의와 상담이 끈이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2019년 여행사업계 유망직종으로 선정된 '관광통역안내사(관통사/여행가이드)'는 취업준비생과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고 선망 있는 직종으로 불리며, 대한민국 여행과 문화 발전은 무궁무진하다. 이로 인해 인력수요와 공급이 활발하다는 것이 관통사 직무를 뒷받침 한다"고 전했다.

강 팀장은 "여행사취업에 필요한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필기교육과정을 통하여 관광학개론, 관광법규, 국사, 관광자원해설 등 관련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140시간의 국비지원교육으로 재직자내일배움카드와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재직자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교육카드, 내일배움카드 등으로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과정을 취득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크루팩토리 여행사지상직취업학원에서는 관광통역안내사 및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관통사자격증), CRS자격증과 DCS자격증 등 관련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하여, 전문가와 일대일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