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55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으로 제공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음악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코딩지도사’ 등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 55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으로 제공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음악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코딩지도사’ 등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안정한 미래로 인해 은퇴 후 제2의 직업을 희망하거나, 취업 활동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 및 경력단절 여성, 대학생, 전업 주부 등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방과후지도과정, 심리상담과정, IT교양과정, 공예과정을 무료 수강을 통해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교진의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이력서에 정식으로 기재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교진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은 총 55가지로, ‘아동교육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음악심리상담사, 오감놀이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영어동화구연지도사, 손유희지도사, 가족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정리수납전문가, 커피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 코딩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한국사지도사, 색종이접기지도사’ 등 다양한 과정을 지원한다.

그중, 부모교육지도사 과정은 부모로 하여금 자녀교육의 책임을 인지하고, 주어진 책임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여, 부모에게 요구되는 기본적인 태도를 지니도록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주어지는 교육 과정으로 자녀에 대한 발달 및 성공적인 성장을 위하여, 부모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부모교육에 도움을 주며, 학부모에게 효율적으로 자녀를 양육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가르치고 알게 하여 가정교육에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부모교육의 이론과 연구동향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현장 적용에 필요한 교수학습방법을 모색하여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례 중심으로 학부모 상담을 위한 상담법을 익혀 전문적인 상담을 실시할 수 있는 강의로 이루어진다.

본 과정은 유아교육기관의 교사, 유아 관련 학과, 보육교사 교육원 졸업 및 재학생, 초등학교, 학교 및 교육 관련 학원 교사, 방과 후 교사, 문화센터 강사 및 취업희망자, 일반인, 직장인 등에게 적합하다.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유치원, 초중등학교, 다문화 가족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건강가정 지원센터, 돌봄 지도사, 방문교육지도사 등으로 취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그 외에도 토의토론지도사 과정은 종합적 토론 능력 향상을 위한 지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사소통 방법과 토론의 기술, 사고력 훈련 지도 방법을 학습하여 토의 및 토론지도를 할 수 있는 강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한교진 민간자격증 과정은 100%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진행되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강의 수강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어려움 없이 가능하다.

더불어,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인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국민 행복 카드, 취업 성공 패키지 등 별도의 제출 서류 없이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