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코 블랙헤드, 산소 클렌징폼으로 자극 없이 제거
상태바
지긋지긋한 코 블랙헤드, 산소 클렌징폼으로 자극 없이 제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계속되고 있다. 영하권을 웃도는 요즘 날씨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민감해지는데 이로 인해 유수분밸런스가 깨지고 피지 분비가 활발해져 거뭇한 블랙헤드가 생성된다.

블랙헤드는 모공 속에서 뭉친 피지와 노폐물이 공기 중에 노출, 산화작용을 거치면서 검게 변하는 현상을 말한다. 말끔한 인상을 방해하는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블랙헤드를 없애려 피지 압출기나 핀셋으로 직접 코 피지를 짜거나 흡입하곤 하는데 이러한 과정을 반복할 경우 모공에 탄력이 없어지고 늘어나기 때문에 삼가야 한다.

블랙헤드 예방을 위해서는 아침저녁으로 보습케어를 꼼꼼하게 해 피지 생성을 늦추고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야 한다. 또한 딥클렌징을 통해 모공 속에 피지가 쌓이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케어해야 하는데 여러 브랜드에서 출시된 딥클렌저 중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파에온 '버블 딥 클렌저'가 추천 제품으로 언급된다.

피부과 자극 테스트 결과 무자극 판정을 받은 이 폼클렌징은 미세한 산소 거품이 밀착, 유화되는 과정에서 표면의 각질은 물론, 모공 속 피지와 블랙헤드를 제거해 준다. 뿐만 아니라 건강한 피부 pH와 유사한 약산성 클렌징폼이기에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며 얇은 유분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이외에도 티트리, 마치현 등의 천연유래 추출물이 유수분밸런스를 조절해주고 붉은기 및 뾰루지를 진정시켜 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 버블 딥 클렌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