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종합] 생활 속 과학, 재미있게 배우고 호기심 채워요!
상태바
[전주시청=종합] 생활 속 과학, 재미있게 배우고 호기심 채워요!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미래 주역인 초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창의생활과학교실을 연다.

시는 18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전주지역 초등학교 2~6학년을 대상으로 한 2019년도 제1기 창의생활과학교실에 참가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전북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생활과학교실은 지역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전북대학교 생활과학교실에서 총 3기에 걸쳐 운영된다. 또, 도서관 8개소와 조촌동·중화산2동 주민센터, 창대문화센터, 전북대학교 등 총 12곳에서도 창의생활과학교실이 각각 진행된다.

창의생활과학교실은 초등학교 2~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1개소에서 주1회 60분 수업으로 진행되는 ‘꿈틀꿈틀 호기심 창의생활과학교실’과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북대학교 실험실에서 매주 토요일 120분 수업으로 진행되는 ‘가지가지 탐구 자유탐구 심화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2개 동 주민센터와 8개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꿈틀꿈틀 호기심’의 경우 방문 접수하면 되며, 참가비는 재료비와 교재비를 포함해 38,000원이다. 또, 가지가지 탐구 심화반의 경우, 인터넷(전북대 생활과학교실 다음 카페)로 접수하면 되며, 참가비는 재료비와 교재비 포함 80,000원이다.

특히, 올해 가지가지 탐구 자유탐구 심화반에는 학습한 과학 분야 관련기관이나 연구소를 탐방해보는 ‘탐방과학교실’이 새롭게 포함된다.

시는 향후에도 전주지역 청소년의 과학역량 및 창의력 향상을 목표로 종합적인 탐구능력을 높이는 콘텐츠를 지속 개발할 계획이다.

박재열 전주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상상력을 발휘하는 실험·체험·탐구·창작 중심의 과학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 꿈나무로 활기차게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전주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