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맛집 탱글한 식감의 풍천산삼민물장어
상태바
부산맛집 탱글한 식감의 풍천산삼민물장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은 뚝 떨어진 기온 탓에 몸도 마음도 으슬으슬하다면 특별한 보양식이 필요하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스태미나 음식인 장어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 칼륨,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을 다량 함유하여 허약한 체질을 보완하는 것은 물론 신체 면역력을 길러주는 효과가 있다.

그 중 부산에는 해운대, 광안리, 동백섬, 더베이 101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하여 주말 여행을 가기에 적합하다. 그 중 지역을 대표하는 여러 부산 맛집들이 여행객들에게 식도락을 제공하고 있다. 현지인이 추천하는 부산 용호동 장어 전문점은 국내산 100%의 산지 직송 풍천 장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부산맛집의 대표메뉴인 산삼장어는 매일 유통 받는 신선한 장어를 갓 손질하여 센 불에 초벌한 형태로 손님에게 제공하고 있다. 부산장어는 스태미 뿐만 아니라 맛과 식감이 좋아 많은 이들이 부산 맛집 추천장소로 찾아오고 있다.

또한 자연산 산삼의 뿌리에서 분리, 추출한 세포조직을 산삼의 성장환경과 흡사하게 배양 생산해낸 산삼배양근은 DNA을 포함한 유전형질이 산삼과 98.9% 동일하여 인삼이나 홍삼에 없는 사포닌 성분이 그대로 함유되어 있다는 것이 부산용호동맛집 장어의 장점이다.

이 외에도 용호동 맛집은 김치, 겉절이, 깻잎장아찌, 명이나물, 파김치 등 10여가지의 밑반찬을 주방에서 직접 만들어 제공하고 있어 장어와의 궁합을 올려주고 있다.

광안리장어 식사메뉴로는 장어탕과 된장찌개, 장어탕과 장어 1마리, 장어정식, 냉면, 잔치국수 등 다양하게 메뉴가 구성되어 있어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메뉴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부산 대연동 맛집 '풍천산삼민물장어' 관계자는 "국내산 100%의 풍천장어를 잡아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신선한 장어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이어 "장어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참숯에 구워 손님상에 나가고 있으며, 건강보양식 장어를 앞으로도 좋은 맛으로 손질하여 내놓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