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에서 맛보는 꽃게요리
상태바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에서 맛보는 꽃게요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에 위치한 안면도는 다양한 먹을거리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 중 하나이다.

계절에 상관없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는데, TV속 요리 프로그램, 드라마, 다큐멘터리, 영화 촬영지로 유명해지면서 많은 외국 여행객들이 다녀가는 곳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안면도는 울창한 소나무 숲 속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자연휴양림과 산림전시관, 테마정원, 야생 꽃길 등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데, 또한 능선을 따라 올라가면 전망대에서 푸른 소나무와 서해 바다가 펼쳐져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할 수 있다.

해수욕장과 항구 주변에는 다양한 해산물들과 먹거리가 풍부한 안면도 맛집이 여러군데 있는데, 잠시 답답한 마음을 달래고, 힐링 겸 바닷바람과 맛있는 음식들을 즐길 수 있어 안면도에 찾아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안면도맛집 꽃게장 전문점으로 알려진 '일송꽃게장백반'은 대표메뉴인 간장게장은 장을 세 번 달여 만들어서 짜지 않고, 간이 잘 맞아 꽃게 본연의 맛을 살리고 있어 누구나 맛있게 꽃게를 즐길 수 있다.

맛있는 간장게장의 시너지를 높여줄 밥에는 흑미 찹쌀을 섞어 달달한 밥맛으로 맛을 더하고 있다.

 

이 외에도 게국지, 새우장, 꽃게탕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가족단위나 단체손님들을 위한 세트메뉴가 구성되어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러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음식에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매운탕에 흔히 넣는 소금 대신에 안면도 액젓으로 간을 하는 것도 이 곳만의 특징이다.

집 된장에 서해안 바지락을 넣어 끓여내는 된장찌개의 맛도 일품이다.

안면도게국지맛집 일송꽃게장백반 관계자는 "아름다운 안면도의 경치와 여유로운 산책로 등을 즐기기 위해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다"고 전했다.

이어 "찾아오는 이들에게 맛있는 꽃게 요리를 제공하여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