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수단체 공제 서비스 미흡
상태바
운수단체 공제 서비스 미흡
  • 서철석 기자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大邱】대구지역 운수단체들이 운영하고 있는 공제(보험)의 서비스가 일반 손보사에 비해 열악한 것으로 나타나 이에 대한 개선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대구지역에는 현재 전세버스·택시·개인택시·시내버스·화물 등 5개 공제가 조합·회원들에게 사고시 신속한 처리 등 밀착된 서비스 제공을 약속하고 각종 교통안전 캠페인 등을 전개하는 등 교통사고 줄이기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공제의 경우 정비업계의 정비수가 결제시 사고유형별로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보상처리가 일반 손보사보다 매우 늦어 짧게는 1개월에서 길게는 1년까지 지불이 늦어지고 있어 정비업계가 공제가입 차량의 정비를 꺼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자동차사고 후 보상과 관련해서도 일부 공제는 현장확인이 늦거나 아니면 전화로 업무를 처리하고 있어 손보사와의 서비스 경쟁에서 뒤쳐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해 한 공제 관계자는 "대구지역에 사업체를 두고 있는 조합·협회원들의 사고처리는 빠른 편이지만 타 시·도의 차량이 대구에서 사고를 일으켰을 경우 처리가 신속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라면서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터미널과 휴게소 등지에서 전개되고 있는 각종 안전 캠페인에 인력이 동원돼 사고현장 및 공제업무를 2∼3명 안팎의 직원이 모두 담당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업무의 애로를 토로했다.
徐喆錫기자 csseo@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