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청=종합] 원주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 공식 출범
상태바
[원주시청=종합] 원주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 공식 출범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가 ‘원주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남북교류협력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원주시는 28일 오후 2시 시청 7층 회의실에서 ‘원주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창립회의를 열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다.

‘원주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는 원창묵 원주시장, 김남형 남북강원도협력협회 위원, 이선경 615강원본부 집행위원장 등 남북교류사업 전문가를 포함해 13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 임기는 2년이다.

위원회는 남북교류협력 사업을 총괄·조정하고, 협력의 촉진, 교류협력 사업 지원 방안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 또는 자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그동안 원주시는 지난해 세 차례 이뤄진 남북정상회담으로 한반도 평화가 무르익으면서 지방 정부 차원의 남북교류협력 사업을 준비해왔다.

시는 올해 원주에서 처음 열리는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에 북측 참가를 적극 추진해 줄 것을 강원도에 건의하고, 남북 평화 한마당 ‘대동강 맥주 축제’를 함께 여는 방안을 구상 중이다.

또한, 북측 도시를 선정해 원주의 특화산업인 옻·한지산업과 의료기기산업을 연계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원주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가 남북도시 간 교류를 활성화시켜 한반도 평화와 번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원주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