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청=종합] 유기상 고창군수,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 동참
상태바
[고창군청=종합] 유기상 고창군수,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 동참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상 고창군수가 28일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참여했다.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대한광복회 성북구지회에서 시작한 캠페인으로, 3·1 독립선언서 총 38개 문장 중 한 문장을 선택해 직접 필사하는 방식이다. 또 이를 48시간 내에 페이스북에 인증,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해 캠페인을 이어간다.

전날(27일) 챌린지에 참여한 황숙주 순창군수의 지목을 받은 유기상 군수는 ‘새 봄이 온 세상에 다가와 모든 생명을 다시 살려내는구나’라는 3·1독립선언서의 스물일곱번째 문장을 필사해, 페이스북에 인증했다.

미션을 완료한 유 군수는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고창황토 박영택 대표, 서울경제 고광본 기자, 고창청년벤쳐스 염상훈 회장을 지목했다.

고창군은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3월1일 오전 10시 동리국악당에서 3·1운동의 역사적인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승하는 기념행사를 연다.

이날 행사에는 보훈단체, 학생 등 1000여명의 군민들이 하나 돼 참여하는 기미독립선언문 낭독, 3·1절 노래 합창, 만세삼창 등이 진행된다. 이어 국악당에서 군청광장까지 1.2㎞를 행진하며 100년전 뜨거웠던 그날을 기억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한반도 첫 수도 고창군은 일광 정시해 의사 등 73명의 독립운동가들이 활동한 정의로운 고장이다”며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애국선열들의 희생정신을 기억하고, 알려나가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고창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