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일매트 똑똑하게 사는 법, 카매트 핵심은 ‘SGS인증’, ‘코일원단’
상태바
코일매트 똑똑하게 사는 법, 카매트 핵심은 ‘SGS인증’, ‘코일원단’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계절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자동차 코일매트의 수요가 늘었다. 이에 자동차매트 전문 브랜드 훕몰(hoo-mall)이 카매트를 더 똑똑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출퇴근 시에 차 안 미세먼지(PM 2.5)의 농도는 차 외부에 비해 평균 2배까지 상승하고, 창문을 열면 초미세먼지는 130배, 미세먼지는90배까지 상승한다고 한다. 이러한 미세먼지 악화로 인해 수요가 늘어난 자동차용품으로는 ‘차랑용 공기청정기’, ‘차량용 청소기’, ‘차량용 코일매트’ 등이 있다. 특히 주목받고 있는 차량용품은 코일카매트. 해당제품의 전문 업체인 ‘훕몰’의 경우 인스타그램에서 ‘미세먼지제거템’, ‘인싸템’으로 소개되면서 전달 대비 판매량이 30%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이에 훕몰은 자동차 코일매트 잘 고르는 방법을 공개했다. 대량생산 되어 나온 제품은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 할 수 있지만 품질이 떨어진다. 시간이 지나면 코일이 쉽게 풀리거나 먼지 포집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다. 반면 가장자리 부분에 밸크로 마감 처리가 된 제품은 더 오랜 기간 사용에도 코일이 풀리지 않고 이물질 포집력이 더 우수하다.

그래서 차량매트를 구매할 때는 차종, 연식, 연료 등 각 차량의 특징에 따라 1대 1 맞춤으로 제작되는지, SGS인증된 제품인지, 너무 저렴한 코일원단을 사용하지는 않는지, 밸크로 마감이 되어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더 만족스러운 자동차매트를 구매할 수 있다.

훕몰 엣지 차량용매트는 설치가 간편하기 때문에 차량 관리가 힘든 20대 여성, 30대 여성, 육아맘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남자친구선물, 실용적인선물 등으로 각광받고 있다. 훕몰 구매시에는 정품 엠블럼이 있는 제품인지 꼼꼼히 확인 후 구매해야한다.

한편, 훕몰 엣지 코일차매트는 차량전문 인플루언서 노보스튜브가 ‘미세먼지 이별매트’라고 극찬한 바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훕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