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교육 등 통합민원 홈페이지 PC버전 오픈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교육 등 통합민원 홈페이지 PC버전 오픈
  • 유희근 기자 sempre@gyotongn.com
  • 승인 2019.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유희근 기자] 도로교통공단은 10일부터 교통안전교육 및 운전면허 민원서비스를 한 곳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안전운전 통합민원’홈페이지 PC버전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PC버전 홈페이지에서도 국민들이 이용하려는 서비스를 찾는 데 겪는 어려움과 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 사용자는 그간 개별 사이트에서 제공하던 교통안전교육, 운전면허 시험·발급, 교통안전시설 검사 등의 서비스를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PC버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교통안전교육 ▲운전면허시험 ▲운전면허발급 ▲교통안전 전문교육 ▲교통안전시설 검사 등 이다.

모바일 버전은 국민들이 온라인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9종의 서비스를 집중 제공하는 반면, PC버전은 민원신청 절차 등 정보제공 콘텐츠와 이수증 출력 등 프린트 기능, 기관에서 이용하는 교통안전시설 검사 콘텐츠를 포함해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기존 e-운전면허 홈페이지 등은 운영 종료 계획이나, 타 기관(기업)에서 연계해 사용하는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는 민원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 기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윤종기 이사장은 “도로교통공단은 앞으로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국민들이 공감하는 쉽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