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환불장인’, 3만건의 환불 노하우로 이미 사용한 모바일게임 아이템도 전액 환불 가능
상태바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환불장인’, 3만건의 환불 노하우로 이미 사용한 모바일게임 아이템도 전액 환불 가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시간 상담과 100% 수수료 후불제로 믿을 수 있어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모바일 컨텐츠 이용이 늘어나면서 국내 앱마켓 시장이 10조원 대로 급성장했다.

더불어 지난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가 연간 5조원대로 급성장한 가운데 올해도 넥슨의 모바일게임 대작 ‘트라하’가 사전 예약 35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다양한 모바일 게임 대작들이 출시 예정이라 게임 매니아들의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반면에 일부 중국 양산형 모바일게임 업체의 지나친 과금유도 시스템과 결제 오류, 본인이 원치 않는 결제, 아이템 미지급과 방만한 게임 운영 등으로 게임사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 이용자들의 불만이 늘어나면서 모바일게임 환불이 증가하고 있다.

게임 업체는 모바일 게임과 각종 아이템을 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팔게 되는데 이런 플랫폼 사업자들이 결제 업무를 겸하고 있어서 환불 책임을 서로 미루면서 이용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인터넷에서 환불 방법 등을 검색해서 직접 환불을 시도하는 고객도 많지만 언어장벽과 복잡한 환불 절차로 환불을 개인적으로 성공하기에는 제로에 가깝다. 게다가 중간에 환불 부결이라도 당하면 환불대행업체를 통해서도 환불 진행은 어렵다.

이렇다 보니 최근 환불대행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는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무허가 환불업체로 인한 2차 사기 피해가 증가하면서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모바일게임 구글환불, 애플환불 공식 대행 전문업체 ‘환불장인’은 정식 사업자등록 업체로 5년간 3만건의 성공적인 환불 대행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을 통해 구글, 애플의 미국 본사에 직접 환불 승인 신청을 진행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정상적으로 환불이 완료되면 수수료를 받는 100% 수수료 후불제를 운영하고 있어 믿을 수 있어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환불장인 관계자는 “모바일 컨텐츠 종류와 무관하게 구글과 애플의 플랫폼을 통해 구글환불 120일, 애플환불 60일 이내에 결제한 건에 대해 24시간 상담을 통해서 전액 환불을 대행해 주고 있다”며 “특히 모바일게임의 경우 결제한 아이템을 모두 사용해도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현재 환불 신청이 가능한 게임으로는 삼국지대전M 환불, 내가왕이라면 환불, 나루토X보루토 환불, 던브레이크 환불, 천룡팔부 환불, 삼국지천하무적 환불 등이 있다.

환불장인 관계자는 “모바일게임 환불 대행 업체 선정 시 터무니없이 낮은 수수료로 유혹하거나 수수료부터 먼저 요구하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