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모, 수험생을 위한 공인중개사, 9급공무원, 경찰공무원시험 재능나눔 무료인강 제공
상태바
공인모, 수험생을 위한 공인중개사, 9급공무원, 경찰공무원시험 재능나눔 무료인강 제공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급 공무원 시험이 과거보다 어려워진 데에는 시험 과목이 여러 개로 늘어나고 전형 과정도 복잡해진 탓이 크다. 그러나 보다 결정적인 원인은 불황으로 인해 안정적인 공무원을 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연령제한까지 없어지면서 경쟁률이 크게 높아진 데 있다. 노량진 고시촌에서 쪽방에 기거하며 근근히 미래를 준비하는 이들의 사연은 방송에도 이미 여러 차례 소개된 바 있다.

네이버 카페 “공인모” 카페지기는 “공부는 장사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며 무료인강 제공의 취지를 설명했다.

임시직으로 일하며 9급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민모씨(23세)는 “회사를 다니며 시험 준비를 하는데 9급공무원은 교육행정직 공무원, 지방직 공무원, 소방 공무원, 9급 공무원시험, 계리직 공무원, 사회복지 공무원, 소방공무원시험, 우체국계리직 공무원, 교육행정직, 공무원학원, 세무공무원, 우체국공무원, 간호직공무원 등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9급공무원 등이 있어 만만치가 않았는데 무료 인강을 들을 수 있다니 꿈만 같다”고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또한 공인모에서는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경찰공무원시험과목, 경찰공무원영어, 여자경찰공무원, 경찰공무원 기출문제, 경찰공무원 시험일정 등 많은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수험생들은 경제적이나, 시간적으로도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공인모에서는 하루 3~5건의 인강이 업데이트되며, 회원가입만 하면 인강을 비롯한 모든 자료를 무료로 볼 수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기출문제, 독학, 공부법, 합격수기 등 많은 알찬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공인중개사 교재, 공인중개사 경쟁률, 공인중개사 전망, 공인중개사 학원, 공인중개사 취업, 연봉 등 다채로운 내용도 제공된다.

공인모 인강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유는 공짜 강의인데도 퀄리티가 상당하다는 것이다. 이는 EBS 스타 강사 출신의 강사진이 재능기부 형태로 강의를 제공하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공인모 관계자는 설명한다. 거진 50만명의 회원을 지니고 있는 공인모는 최근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을 위한 모의고사를 실시, 학업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기도 했다.

공인모 강의는 전국의 시흥, 구리, 평택 외에도 구미, 마산 등 공인중개사, 9급공무원, 경찰공무원 학원을 두루 경험한 실력파 강사들이 대거 참여해 오프라인 실강의로 구성된다.

아울러 공인모에서는 먼저 시험에 합격해 현직에서 근무하는 선배들로부터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