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크릴오일, 대체 정체가 뭐길래 살도 빼고 건강도 좋아져?...크릴오일 부작용+먹는법은?
상태바
요즘 '핫'한 크릴오일, 대체 정체가 뭐길래 살도 빼고 건강도 좋아져?...크릴오일 부작용+먹는법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염증제거에 탁월한 크릴오일(사진=ⓒGetty Images Bank)

최근 각종 매체에서 크릴오일에 대한 설명으로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은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 추세다.

먼저 크릴오일이란 남극해 살고 있는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인데, 이 크릴오일에는 EPAㆍDH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을 보호해 뇌졸중ㆍ치매ㆍ황반변성ㆍ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다.

이 크릴오일은 오메가3가 있지만 생선기름과는 약간 다른데  크릴오일에는 일반 피쉬오일엔 없는 ‘인지질’이라는 특별한 성분이 들어 있어 기름이지만 물에도 잘 녹는다. 이때문에 크릴오일은 일반 피쉬오일 대비 소화ㆍ흡수가 매우 잘 되고, 오메가 3효능이 더 빛을 발하는 것이다.

또 크릴오일은 지방을 녹이는 지방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으며, 뇌 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다. 오메가3의 주성분으로 알려졌으며, 체내 축적된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심장병이나 당뇨, 고혈압 같은 질병을 예방한다. 이외에도 각종 혈관질환과 심장볍, 당뇨, 고혈압, 암 예방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

이 크릴오일은 비타민 E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보통  마늘과 건고추를 잘게 썬 후 크릴 오메가3 기름과 섞어 하루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하면 크릴오일 비빔장이 완성되니 요리에 활용해 먹으면 좋다.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과다섭취하면 독이 되는 법. 크릴오일은 크릴새우 기름이기 때문에 해산물이나 갑각류 알레르기 있는 사람은 크릴오일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또한 혈액이 묽어져 출혈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혈액 응고 억제제를 복용하는 경우, 수술을 앞둔 경우 섭취를 삼가해야 한다. 이외에도 과다섭취 시 복통,구토,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