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점점 더워지는데'...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새싹보리분말' 맛있게 먹고싶다면?
상태바
'날씨 점점 더워지는데'...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새싹보리분말' 맛있게 먹고싶다면?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싹보리분말은 다양한 효능이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옷도 얇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근 '새싹보리분말'이 뜨고 있다.

최근 각종 방송과 매체에서는 새싹보리분말 효능에 대해 보도하면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데 새싹보리분말이란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20cm가량 자라난 어린잎을 분말로 만든 것을 일컫는다.

새싹보리는 '동의보감'에서 오곡 중 으뜸인 '오곡지장'으로 기록이 되어 있을 만큼 칼슘,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한데, 새싹보리분말은 영양은 많은데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우선 새싹보리분말은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주며 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고 새싹보리 속 풍부한 가바 성분이 심리적인 안정감과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새싹보리분말은 식이섬유가 포함돼 장 기능 개선과 변비 예방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고 간 독소 배출의 핵심 성분인 사포나린 성분이 들어있어 숙취 해소와 간 기능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

이런 좋은 새싹보리분말을 맛있게 먹으려면 물, 우유 등에 희석해 먹을 수 있으며 해독 다이어트 주스도 만들 수 있다. 새싹보리 분말을 해독주스로 먹는 법은 우유 200ml와 바나나 반 개, 새싹보리분말 1 티스푼을 넣고 믹서에 갈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