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슨, 저상버스용 전기 추진 시스템 'ABE 시리즈' 공개
상태바
앨리슨, 저상버스용 전기 추진 시스템 'ABE 시리즈' 공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9.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글로벌 전자동변속기 기업 앨리슨 트랜스미션이 저상 버스용 전기 추진 시스템 'ABE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시리즈에는 이중 전기모터, 단일 또는 다중 기어박스, 오일 쿨러, 펌프 및 전원 전력 등이 통합돼 있다.

버스 OEM이 기존에 생산하던 버스에 차축 프레임 변경 없이 그대로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2층 버스, 굴절 버스, 3 도어 버스 등의 전기 추진 시스템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ABE시리즈는 회생 제동 시 토크가 100% 가동 된다. 차축 중량은 최대 2만8660파운드(13톤)으로 동급의 다른 전기 추진 시스템보다 더 많은 전력과 토크를 제공한다. 이중 전기 모터가 장착돼 있어, 536 마력(400킬로와트)의 연속 출력과 738 마력(550킬로와트)의 최대 출력도 가능하다. 내부 냉각도 우수해 최대 전력과 유사한 전력으로 장시간 주행이 가능하다. 또, 고속 운행 시에도 도로 주행 관련 모든 기준을 충족하며 운행할 수 있다.

표준시스템은 28인치(700mm)로 구성됐으며, 39인치(1,000mm) 구성도 선택 가능하다.

데이비드 그라지오시 앨리슨 트랜스미션 CEO는 "앨리슨은 전기 하이브리드 솔루션 분야에서 탁월한 기술력을 갖고 있다"며 "ABE시리즈는 가장 간편하고 강력한 전기 버스의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