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가볼만한 곳]강원도 강릉 맛집 추천! 전국 5대짬뽕+꼬막무침+순두부 어디?
상태바
[주말에 가볼만한 곳]강원도 강릉 맛집 추천! 전국 5대짬뽕+꼬막무침+순두부 어디?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짬뽕=ⓒGetty Images Bank)

다가오는 주말 국내 1박 2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강원도 강릉을 주목하자.

아름다운 해변, 분위기 좋은 카페거리, 맛집 등이 자리한 강릉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 연인 데이트 장소 추천,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요즘 같은 날씨 좋은 날 드라이브를 즐기기도 좋은 강릉의 유명 맛집들을 살펴보자.

 

<강릉 ‘ㅇ’ 짬뽕 전문점>

전국 5대 짬뽕으로 손꼽히는 맛집으로 푸짐한 해산물과 얼큰한 국물로 손님들을 입맛을 사로잡았다.

웨이팅 없이 맛보기 힘든 곳이며 짬뽕면, 짬뽕밥, 군만두 세 가지 메뉴로 승부를 보는 맛집이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며 매주 얼요일은 휴무일이니 참고하자.

 

<‘ㅇ’포장마차 꼬막무침+육사시미>

꼬막무침과 육사시미가 대표 메뉴인 이곳은 강릉 최고의 맛집으로 손꼽힌다.

인기 메뉴인 꼬막비빔밥은 양념된 꼬막을 넣은 비밥으로 비린내 없는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식사 뿐 아니라 술 안주로도 제격인 꼬막무침은 고단백, 저지방 알칼리성 식품으로 건강에도 좋다.

 

<‘ㅅ’ 순두부 전문점>

강릉에는 순두부 맛집이 한 곳에 모여 있는 초당 순두부마을이 자리해 있다.

이 중에서도 이곳은 해물짬뽕순두부전골, 순두부백반, 두부조림 등 다양한 메뉴로 손님들을 사로잡았으며 전골에 추가하는 사리도 인기가 많다.

다양한 맛집 소개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으며 인기 메뉴인 짬뽕두부전골은 쫄면 사리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