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발병 1위 위암 예방하는 매스틱검 먹는 법은?..위염 원인까지!
상태바
한국인 발병 1위 위암 예방하는 매스틱검 먹는 법은?..위염 원인까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Getty Images Bank

위암은 한국인이 제일 걸리기 쉬운 질병 중 하나다. 이는 현대인의 불규칙적인 생활과 더불어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식습관 때문이다. 또한 스트레스와 염증으로 인한 만성 위 질환 역시 위염의 원인이 된다.

매스틱은 이러한 위 질환으로부터 위를 보호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다. 과도하게 분비되는 위산을 막고 우리 몸의 위산 분비를 조절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위 점막 손상까지 막을 수 있다.

그렇다면 매스틱이 무엇일까?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서 채취된 천연물질이다. ‘신의 눈물’이라고도 불리며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천연 3대 항생물질로도 알려져 있다.

매스틱 먹는 법은 두 가지가 있다. 우선 매스틱 검을 물이 빠질 때까지 씹었다가 뱉는 것이다. 또한 매스틱 검을 곱게 간 매스틱 분말로 먹을 수도 있다. 매스틱 분말은 물과 먹어도 되며 샐러드, 요거트 등 다양한 요리에 섞어서 먹을 수도 있다.

매스틱 검은 반드시 인증받은 제품을 구입해야 하며 식약처 인증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매스틱은 식물성 성분이기 때문에 식물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주의해야 하며 매스틱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1g 이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