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샴푸로 머리 감으면 탈모 방지할 수 있다?..모링가 주의할 점 까지
상태바
모링가 샴푸로 머리 감으면 탈모 방지할 수 있다?..모링가 주의할 점 까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Getty Images Bank

최근 염증에 좋은 음식인 모링가가 주목받고 있다.

모링가는 남아시아와 서아프리카, 동아프리카 등에서 재배되는 식물이다. 모링가 잎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모링가를 먹으면 장내 운동이 활발해지면서 변비가 해소된다. 또한 모링가는 장의 지방 흡수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돕는다.

최근에는 이러한 모링가를 이용해 모링가 샴푸를 만들기도 한다. 모링가 샴푸는 정수리의 기름기와 냄새가 없어지고 모발의 유연감이 더해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또한 세정력도 좋아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주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같은 시기에 사용하기 좋다.

뿐만 아니라 모링가 샴푸를 꾸준히 사용하면 탈모를 예방하는 데도 좋다. 머리가 많이 푸석푸석해졌을때 모링가 샴푸로 머리를 감으면 차분한 모발을 가질 수 있다.

그 외 모링가의 효능으로는 항균, 항염 등과 함께 면역력 향상 등이 있다. 또한 모링가에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암세포의 증식을 막는 효능이 있으며 혈전을 녹이기 때문에 혈관이 안 좋은 사람들에게도 좋다.

모링가는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지만 임산부와 수유부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혈당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하고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특정 약물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어 처방약을 복용할 때도 조심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