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씽 동영상유포 해결 가능 IT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
상태바
몸캠피씽 동영상유포 해결 가능 IT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씽이란 신종 사이버범죄가 급증하고 있다. 몸캠피씽이란 스마트폰을 이용한 랜덤 화상채팅이나 SNS 등을 통하여 음란행위 동영상 촬영을 유도하여 피해자를 협박해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수단 이다. 몸캠피씽 범죄에 대하여 전문적인 기술력이 부족한 개인이 대처하는 방법은 해결하기에 있어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고, 특히 몸캠피씽 범죄자들은 대부분 서버를 해외에 두기 때문에 개인이 대처하기에는 어렵다.

또한 몸캠피씽 피해자들은 주위사람들에게 이러한 사실이 알려질까 두려워 범죄자에게 금품 갈취를 당하여 속 앓이 하는 피해자들이 넘쳐나고 있다. 협박을 당하여 잘못된 대응을 하다가 인터넷이나 SNS를 통하여 알몸 영상이 유포되어 곤혹을 치르고 있는 피해자들이 속출하고 있다.

몸캠피씽의 피해자들은 연령에 상관없이 피해자들이 속출하고 있으며 쉽게 노출되기 쉽게 되어있기 때문에 피해자들도 모르는 사이에 본인의 동영상 및 사진  등이 쉽게 노출되어 협박을 받기 때문에 방지가 대단히 중요하다.

이리하여 몸캠피씽을 대처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보안IT회사이다. 그중 대표적으로 한국사이버협회가 맡고 있는 디포렌식코리아 이다. 다른 IT보안회사는 대부분 사설로 운영되고 있지만 디포렌식코리아는 정식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가장 높다.

대처방안으로는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동영상 유포차단, 분석하여 이미 유포가 된 데이터, 동영상을 삭제하고 추가적인 유포가 되지 않도록 보안을 강화하여 추가적인 피해가 더 이상 일어나는걸 방지 및 차단을 하는 방식이다.

그렇기에 이를 맡길 수 있는 업체 선정이 매우 신중해야 한다. 디포렌식코리아는 2014년부터 몸캠피씽을 동영상 유출 차단률이 99%에 해당하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 정식기관이다. 그렇기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신뢰도가 높고 믿을 수 있는 IT보안업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